본문 바로가기

A.B.O/item

세계판매1위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프리필터 청소 및 단종소식

728x90
마술사 최진수의 이야기
수스토리

오늘은 내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엣모스피어 공기청정기의 안타까운 소식을 리뷰하게 되었다. 내 방을 지켜주는 수호자 엣모스피어 단종소식과 프리필터 청소법에 대해서 나눠보겠다.




내 방의 수호자 엣모스피어
많은 사람들이 암웨이 비즈니스에 대한 오해와 편견으로 제품까지도 오해하는 현상을 종종 보곤한다. 하지만 단호하게 말하면 국내 현존하는 모든 공기청정기를 압도하는 엣모스피어.

잠시 스펙에 대해 살펴보자.


출처 sABN


영국알레르기재단에서 94개의 유해물질을 걸러준다고 인증받은 공기청정기는 국내 엣모스피어 뿐이다.

심지어 타사 공기청정기는 알레르기재단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들이 대다수다.




0.009마이크론까지 걸러주는 헤파필터는 H14등급으로 국내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암웨이의 기술력을 알아볼 수 있다.

0.1마이크론은 상대도 되지 않는데 심지어 99.99% 감소까지!
2015년 메르스 바이러스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을 적에 사스 바이러스까지 필터링해준다는게 알려져 품절사태로 이어졌었다.
지금은 미세먼지로 품절에다가 단종이 된 상태이다.

왜 단종되었는지 마지막에 다시 이야기해보겠다.




자, 다시 필터이야기로 돌아와서!
엣모스피어나 암웨이 정수기인 이스프링은 필터교체시기가 되면 알아서 표시를 해준다.

타사 혹은 렌탈서비스처럼 때가 되면 교체나 청소를 해주는게 아닌 내 눈으로 직접보고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믿음이 간다.
예전에 강아지를 키울 때는 프리필터가 금방금방 점등되었었는데 강아지가 없는 지금은 언제 청소했냐는듯 기억도 가물가물하다.
모든 공기청정기나 정수기는 사용량이나 환경에 따라 필터소모량이 다를텐데 일정시기마다 청소나 교체하는 서비스는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현재 프리필터와 탈취필터 두가지가 점등 된 상태.
맨 왼쪽부터 프리필터-헤파필터-탈취필터 순서.
프리필터는 큰 먼지는 걸러주는 필터로 간단한 청소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헤파필터와 탈취필터는 교체해주어야한다.




오늘은 프리필터를 먼저 청소해주고
조만간 탈취필터 교체소식도 올려보도록 하겠다.
미안하다 엣모스피어!




교체 및 청소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맨 앞에 덮개를 빼내고 가장 처음 보이는 프리필터를 제거해준다.
프리필터 다음 헤파필터, 탈취필터로 탈취필터는 맨 뒤에 있다.




프리필터는 간단하게는 청소기로 먼지를 흡입해도 되지만 나는 LOC세제와 함꼐 물세척을 한다. 물세척을 하고나면 청소기로 다신 못하게 된다. 엄청난 먼지 양에 깜짝 놀란다.

LOC세제는 다목적 세정제로 중성세제이기 때문에 맘놓고 필터청소할 도 사용한다.




물세척 후에 필터를 잘 건조시키고 필터를 끼운 후에 붉은등이 깜빡이는 밑에 작은 구멍이 있다. 얇고 뾰족한 것으로 3초정도 꾹 눌러주면 삑- 삑- 삑- 소리가 나며 초록색 불이 들어온다.
나는 이쑤시개를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프리필터 청소를 마쳤다.

마지막으로 엣모스피어가 단종되는 이유는 미세먼지로 급증하는 수요를 암웨이에서 못맞춘다기보다 올 해 하반기 신형모델이 출시될 예정으로 생산이 멈춘 것으로 보인다.
올 해 하반기 엣모스피어 스카이가 재출시되는데 남아있던 엣모스피어가 급증하는 수요로 예상보다 빨리 품절된 것.

이제 이 엣모스피어도 구형이 되었다.

새로 출시될 엣모스피어 스카이를 기대해보자.
더 많은 시스템과 기능성을 탑재했다고 하는데 무척 기대된다.


출처 구글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