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이카루스M] 펠로우교감 그리고 정수추출 팁

728x90

마술사 최진수 이야기
수스토리


오랜만에 모바일게임에 대한 포스팅이다.
사실 내 블로그는 모바일게임이었던 [신무] 로 인해 급상승했었던 시기가 있었다.
물론 지금 그 블로그는 저품질에 허덕이고 있어서 티스토리를 다시 하는것인데 모쪼록 이카루스M 을 간만에 재밌게 하는도중 상세정보가 너무 부족한거같아 귀찮음을 무릅쓰고 포스팅을 결단하게 되었다.

대부분 출시후기나 캐릭추천 직업관련된 겉핥기식의 포스팅들이 거의 대부분이고 실제 궁금한 내용은 찾을 수가 없다.
아마 카페에 있을지 모르겠지만 카페까진 들어가보지 않았다.
대부분 유저들이 나처럼 튜토리얼을 간과할텐데
그러다보니 교감이 뭔지 펠로우를 어떻게 작업해야할지 난감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펠로우교감에 대해 먼저 포스팅하고 차차 늘려가보도록 하려한다.


펠로우 교감 시스템과 정수추출



이카루스M 에는 펠로우로 모든 필드 몹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펠로우를 수집하는것도 그 재미가 쏠쏠하다.
​​물론 등록해서 사용할 펠로우는 몇 안되긴 한다.
전투력에 큰 영향을 주는 펠로우를 등록해야하니까.

물론 도감이나 펠로우세트를 맞춰서도 전투력 향상이 가능하기에 모든 펠로우를 잡아 수집하기도 해야한다.
이건 사람에 따라 귀찮을 수 있지만 그냥 사냥만하는것보다는 새로운 재미라고 나는 느껴졌다.



일단 서론 생략하고 바로 펠로우 교감과 정수추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메뉴에서 펠로우 메뉴로 들어가서



펠로우 가방으로 바로 들어가본다.



그럼 내가 모아온 펠로우들과 등록된 펠로우가 보이는데 ​​기본적인 교감을 5레벨까지 다 올리면 저렇게 펠로우 주변에 특수효과가 생긴다.
펠로우를 눌러보자.



메뉴에 교감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눌러서 들어가보면 마치 스킬트리처럼 여러가지 교감형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 보이는 네모칸에 I II III IV V
레벨이 있는 순서대로 먼저 교감을 하면 그 위아래로 뻗어나가는 교감스킬들을 습득할 수 있다.

물론 다 올리면 좋겠지만 교감에 필요한 포인트가 있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능력을 먼저 확인한 후에 올려주는게 중요하겠다.



이런식으로 모든 교감에 부여되는 능력이 다르기때문이다.



교감을 하기 위해서는 정수가 필요한데 일종의 포인트이다. 이 정수를 모으는 것은 사냥이나 상점에서 구매가 아닌 ​​기존에 있던 펠로우를 잡아서 추출해야한다.

말이 정수추출이지... 죽여서.... 내가 필요한 것을 취득하는....그런 개념이 아닌가?

그렇게 생각하면 좀 잔인하다.
그래서 내가 사용할 펠로우 세트를 빠르게 셋팅하고 매일 펠로우들을 잡아서 추출을 계속해서 해주어야한다.



정수추출을 보면 펠로우 등급별로 점수를 다르게 준다.
​​아무래도 등급이 높은 A급이나 S급은 포인트가 장난아니다.
D급은 30포인트를 주는데 가끔 희박한 확률로 [대성공] 이라는게 붙는데 그떄 약 4배가량의 포인트를 주는 것 같다.




그렇게 정수를 모아서 펠로우 교감에서 내게 필요한 능력들을 올려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전투력에 바로 반영이 되기 때문이다.
​​이걸 가장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가장먼저 오래오래 사용할 펠로우 세트를 세팅하는 것이다.

바꾸고 바꾸고 하다보면 펠로우 레벨업해야하는 재료 펠로우가 또 들어가고 승급석이 또 중복해서 들어가게 된다.

나 같은경우는 둠호그와 가프가리온, 하르카 셋을 세팅했다. 둠호그에게 힐링 스킬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세팅하고 나니 잡는 모든 펠로우가 재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니 정수를 더 빨리 모아서 더 빨리 교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물론 뽑기해서 재료로 넣어도 되지만 난 어디까지나 무과금유저이기 때문에 일일이 잡아서 추출해서 교감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둠호그를 잡고 나서였다.
공략글을 찾아보다가 힐링 스킬이 있는 펠로우는 필수라고 하여 도감을 찾고찾다보니 둠호그 라는 녀석이 힐을 사용할 수 있기에 바로 잡았고 남는 재료들을 어떻게쓰지? 하다가 교감을 알게 된 것.

그래서 교감과 정수추출 포스팅 이후에 둠호그 잡는걸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이미 알려져버렸다.



그래도 다음편은 내가 어떻게 둠호그를 잡았는지,
그리고 나름의 노하우를 함께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오랜만에 다양한 컨텐츠와 깔끔한 그래픽으로 내 마음을 사로잡은 이카루스M
없는 정보들은 내가 포스팅해서라도 하나하나 기록하며 만들어나가봐야겠다.

728x90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샤오미무선충전기 모델명모름 V30 무선충전  (0) 2019.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