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s motor/MINICOOPER R56 JCW

2010년식 중고 미니쿠퍼 장점은 무엇?! 대표적인 장점 3가지와 소소한 장점들[R56S JCW]

728x90
2010년식 미니쿠퍼JCW 캠든
한정판 모델의 대표적인 장점 3가지와 소소한 장점들

 

 

오늘의 주제는 미니쿠퍼의 장점입니다.

어느덧 ep.4까지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연재형식으로 글을 쓰다 보니 재미도 있네요!

바로 미니쿠퍼 2세대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미니쿠퍼의 가장 큰 장점은 누가 뭐라해도 디자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근 2년넘게 그리고 주변 지인들의 차를 4년 넘게 보고 있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특유의 클래식함까지 묻어나는 미니쿠퍼는 질릴 틈이 없는 외관을 가지고 있죠.

1세대 모델들을 보고 있자면 조금 더 클래식한 느낌을,

2세대 모델은 조금 더 다듬어져서 클래식하지만 더 현대적인 느낌을 주곤 합니다.

.

.

 

.

.

3세대 모델은 1, 2세대들에 비해 변화의 폭이 커지고 차량의 크기 및 무게 자체도 늘어나서 미니답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귀여운 외모는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디자인 때문인지 여성분들에게도 항상 인기가 많은 차량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는 다양한 튜닝파츠와 악세서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국만 하더라도 똑같이 생긴 미니쿠퍼가 존재할까? 싶을 정도로 똑같은 미니쿠퍼를 찾는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사이드미러 색상이 다르던지, 루프의 색이 다르던지 다른 파츠를 하고 있던지 스티커들이 다양하게 색다르게 붙어있다던지 등등 데칼과 스티커들도 잘어울리면서 알록달록한 색상들도 여지없이 소화시키는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단점편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엔진관리, 연비나 승차감 등을 커버하기에 어찌 보면 너무 사소한 장점들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최근에 다녀왔던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도 미니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알록달록한 컬러들과 수없이 많은 악세서리 파츠들과 휠 등등

차량을 꾸미고 관리하는 맛이 있는 차량임을 볼 때 두 번째 장점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세 번째 장점은 단점에서도 언급했던 내용이라 호불호가 나뉘겠지만 승차감입니다.

미니가 주는 고카트필링의 주행성능과 느낌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

.

 

.

.

분명히 하드하고 단단한 승차감이 거부감이 들고 피곤할 때도 있습니다만 고불고불한 고갯길이나 국도를 창문을 활짝 열고 선루프까지 완전 개방해서 주행할 때 주는 상쾌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i30 N라인 역시 즐거운 차량입니다만 짧고 단단한 차체가 주는 경쾌한 느낌은 따라오지 못합니다.

 

분명 사람마다도 기분 따라서도 하드한 승차감은 호불호가 나뉘지만 자동차 매니아나 드라이브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일 것입니다.


출처: https://playground91.tistory.com/112 [수스토리 Soo's Story]

 

2010년식 중고 미니쿠퍼 2세대 단점 정리해드릴게요!

2010년식 중고 미니쿠퍼 2세대 단점 5가지 정리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수수일상입니다. 미니쿠퍼 ep.3 단점 5가지라는 내용을 가지고 왔습니다. 미니쿠퍼는 변하지 않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남녀�

playground91.tistory.com

 

 

 

대표적인 3가지 장점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소소한 장점들도 여러가지 있겠지만 제가 생각해본 것들을 이야기해보자면 색다른 센터페시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속도 계기판도 가운데 있으면서 창문을 비롯한 조명, 안개등과 후방안개등 등등 모든 조절하는 스위치들이 가운데 모여있습니다.

 

처음에는 상당히 낯설고 불편합니다만 이게 또 미니만의 특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3세대부터는 창문 여닫는 스위치가 일반적인 차량들처럼 문쪽에 있지만 1, 2세대 미니들은 가운데 있습니다.

 

 

귀여운 핸들과 실내 장식들 역시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크루즈를 탈 때는 계기판이 나중에는 질리더라구요! 미니는 아직까지 계기판이 못생겼다거나 불편하다거나 그런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처음에 주황색 불빛들이 옛날 차 같아서 안좋아했는데 시인성면에서도 좋고 밤에도 눈부시지 않아서 이제는 너무 편안하답니다!

 

 

마지막은 정말 역설적이게도 뒷자리 공간입니다.

2열의 거주성!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 쓸데없겠다 라고 생각하시겠죠 ㅎㅎ

 

이 미니쿠퍼는 제원상 전장이 국산 경차들보다 긴 편에 속합니다.

(그렇게 안보이지만요)

 

분명히 차 크기가 작아서 2열은 사람이 못타겠거니 생각하시겠지만 다행히 못 탈 정도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넓은건 절대 아니기 때문에 단거리를 잠깐잠깐 타시기엔 나쁘지 않습니다.

 

 

다행히 선루프가 뒷자리까지 넓게 자리잡고 있어서 답답하다는 느낌을 주진 않습니다.

해치백이다보니 머리공간도 꽤 여유로운 편입니다.

 

쿠페 차량들이 그렇듯 다리공간도 좁은데 머리까지 숙여야 탈 수 있는 뒷자리에 비해서 머리공간은 여유롭고 선루프 덕에 답답하지 않은 것은 문 2짝짜리 차 치고는 장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해치백이다보니 트렁크의 활용성도 다양하다는 측면 또한 작은 장점이 아닐까요?

어디까지나 3도어 해치백이라는 기준에서요!

.

.

 

.

.

정리해보자면 대표적인 장점은

1. 남녀노소 사랑받는 디자인

2. 다양한 파츠와 악세서리

3. 호불호가 나뉘지만 고카트필링의 승차감

 

번외로 색다른 실내 구성과 3도어 해치백으로 다른 쿠페들에 비해 2열 거주성이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찌보면 실용적이면서도 굉장히 실용적이지 못한 차량이라고 할 수도 있는 미니쿠퍼에 대해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 미니쿠퍼와 i30 N라인 차량에 대한 많은 정보들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해치백이 점점 좋아지고 있는데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구독과 좋아요 눌러서 함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올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