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s playground/직접 사용한 후기

다이소 무선랜수신기와 ipTIME 무선랜수신기 비교! A3000U 후기

728x90
다이소 무선랜수신기와 ipTIME 무선랜수신기 비교!
싼 게 비지떡이라는게 이럴 때 쓰는 말

 

 

사실 이런 비교글은 상당히 조심스러운 부분인데 이건 정확히 알려야겠다고 생각이 들기도 했고, 너무 화나기도 해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다이소 무선랜수신기를 사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적극적으로 말리고 싶습니다.

그럼 어떠한 점이 다른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집을 리모델링하면서 컴퓨터를 사용할 방에 유선랜을 끌어올 작업을 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 기사님 말에 따르면 2007년 이전에 지어진 집은 천장 위로 작업할 수 있는 관로 (?)가 없다며 보이게 작업할 수밖에 없다고 하셨고, 게임을 하지 않는 저로서는 어느정도 무선랜 속도만 나오면 되겠거니 생각하고 유선랜 작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무선랜수신기를 찾던 도중 다이소에도 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매하게 되었죠.

무려 5,000원이라는 금액에 GET 했습니다!

 

ipTIME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2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었고 배송 기간도 있기 때문에 '조금 느려도 저렴하면 됐지' 라는 생각으로 구매했고 집에 와서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처참한 결과는 아래에서 함께 보여드리도록 하지요..

 

 

 

 

결국 너무 느려터진 다이소 무선랜수신기에 빡이 칠대로 쳤습니다.

이딴걸 5,000원에 판매하는 다이소도 너무 양심 없게 느껴졌으며 실망스러웠습니다.

결국 ipTIME 무선랜수신기를 사기로 마음먹고 그중에서도 가격대가 조금 더 있는 최신 제품으로 주문해버렸습니다.

 

속 터져서 못쓰겠더라구요.

 

 

로켓배송으로 다음날 도착한 ipTIME A3000U

평이 너무 좋아서 구매했는데 받자마자 기대가 되었습니다.

 

 

포장도 다이소랑 다르죠?

아무래도 가격이 5배 정도 차이나니까 비교하는 것 자체가 불가겠죠?

 

친환경 포장재라는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ipTIME A3000U 제품은 USB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수신기를 원하는 위치에 빼놓을 수 있도록 선도 약 1.5m 정도 여유있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크기부터 다르죠!

 

여기서 잠깐!

 

 

저희 집 공유기 문제가 아니냐고 하실 수 있는데, 맞습니다.

저희 동네는 초고속 인터넷은 구축되어있진 않아도 사용하는데 불편한 정도의 공유기는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같은 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으로 무선랜을 사용하면 이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인터넷 서핑하거나 무언가 다운로드할 때 답답할 정도는 아니었죠.

 

그럼 실제로 다이소 무선랜수신기와 아이피타임 무선랜수신기의 속도 차이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좌 : 다이소 무선랜수신기 / 우 : ipTIME A3000U 무선랜수신기

 

얼핏 보시는 분들은 다이소 제품이 빠른게 아니냐고 하실 수 있는데 단위가 다릅니다.

 

97kbps 키로바이트퍼세크...

 

제가 초딩때 보던 수치가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ipTIME 제품은 28Mbps로 노트북의 무선랜보다도 압도적으로 빠른 속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외부로 빼낼 수 있는 수신기가 한몫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대충 계산해도 약 280배 빠른 속도입니다.

5배의 가격차이가 280배의 속도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요즘 어린 학생들은 키로바이트 kb 의 영역을 잘 모를 수 있는데, 그냥 네이버나 다음 포털 창을 열어도 완전히 열리는데 2~3분정도가 걸립니다.

진심 암 걸리는 줄 알았습니다.

 

 

아무래도 제품의 차이도 있습니다.

손에 들고 있는 게 다이소 제품인데 저 작은 USB로 무엇을 수신하겠습니까.

그리고 데스크톱에 꽂아두면 아무래도 방해되는 것들이 많으니 더 느릴 수밖에 없다고는 생각이 들지만 아무리해도 이건 팔면 안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유기 바로 옆에서 쓰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10m도 채 떨어지지 않은 거리에서의 수신율이 이정도라면 쓰지 않는게 정신적으로 이롭겠습니다.

 

 

ipTIME 무선랜수신기를 사용하고 훨씬 빠른 속도 덕분에 이제야 컴퓨터를 쓰는 것 같네요.

다이소 무선랜수신기는 누구 주기도 미안하고, 팔자니 양심 없어서 그냥 버리기로 했습니다.

 

저도 어지간한 구두쇠고 짠돌이라 제품을 고를 때 최대한 저렴하면서 가성비 있는 제품을 택하려 했고, 그러다보니 제조사 같은 브랜드도 따지는 사람이었는데 다이소 자체에 실망스러웠던 제품이었습니다.

부디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글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