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s playground/직접 사용한 후기

알리익스프레스 워치와인더 구매후기 오토매틱시계관리는 이렇게!

728x90
오토매틱 시계를 관리하려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워치와인더 구매한 후기

 

 

살면서 손목시계라는건 쓰질 않다가 군대에서 꽤 장시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남자분들이라면 대부분 그러지 않았을까라고 생각해봅니다.

 

그마저도 입대할 때 많이들 쓴다는 지샥이나 카시오는 비싸다며 근처 문구점에서 싸구려 시계를 사갔던 것도 문제였습니다.

 

제가 4월군번인데 훈련소에서 비를 맞아서 몇 번 쓰지도 못한 시계가 고장 났던 것입니다.

그 이후에 여자친구가 선물해준 시계를 꽤 장시간 착용하면서 손목시계의 편리함에 매료되었었죠.

 

 

사실 그 이후로는 O.S.T나 패션시계같이 저렴하고 이쁜 시계들 위주로 사용하다가 샤오미 미밴드를 통해 스마트워치에 입문하고 갤럭시 워치를 지금껏 쓰고 있었지만 결혼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오토매틱 시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마저도 비싼 시계는 제가 부담스러워서 세이코 오토매틱 입문용으로 구매했는데 관리가 꽤나 번거롭더군요.

아직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가 편한지라 오토매틱 시계와인더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약 10일 전후로 물건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도 가격이 좀 나가거나 전자제품의 경우는 배송이 다른 물건들보단 빨리 오는 편인거같아요.

 

급한 물건은 아니었던지라 국내 쇼핑몰에서 보던 비슷한 제품을 더 저렴하게 알리에서 주문했고

생각했던 것보다 큰 사이즈에 한번 더 놀랬습니다.

 

 

두근거리는 맘으로 개봉해보았는데 구성품은 단촐했습니다.

설명서 같은 건 없었고 이게 전부였습니다.

 

 

크기는 옆에 제가 보조 핸드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V30과 비교해보면 감이 오실 것 같아서 같이 찍어보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는데 스티치로 마감해둔 부분도 만족스럽고 전체적으로 저렴해 보이는 느낌은 아니라 좋네요!

 

물론 아직도 이렇게 커야 하나 싶은 생각은 듭니다.

 

 

110V 전용 플러그가 와서 돼지코 (변환 젠더)가 필요해져서 집 근처 DC마트에 방문했습니다.

 

 

 

선 길이는 대략 1.5m정도 되는 것 같고 젠더를 사용하니 일체감이 있어 보이네요.

2주 넘게 사용 중인데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시계를 감싸는 부분에 겉 패드를 빼고 사용했었습니다.

(제 손목이 얇은 편인지..)

 

그랬는데 약간 헐거운 감이 있어서 다시 원래 상태로 패드를 끼워서 사용 중인데 처음에는 좀 빡빡하더니 시계자리가 눌리면서 자리를 잡더라구요.

 

의도한 것은 아닌데 이제는 편안하게 시계를 채워둘 수 있습니다.

 

 

그날그날 기분 따라 옷 따라 용도에 따라 스마트워치나 오토매틱 시계나 골라차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와인더는 하루종일 24시간 도는게 아니라 일정 시간 돌다가 멈추고 다시 돌다가 멈추고 하는데 그 시간까지는 정확히 측정하지 못했습니다.

 

3일 이상 착용하지 않아도 시계가 멈추는 일은 없었으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시계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닌지라 다른 브랜드의 시계들 가격이 어찌 그리 높은지 전혀 이해할 수는 없지만 세이코 오토매틱 입문용 시계라는 이 녀석도 꽤 오랜 시간 함께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토매틱 시계를 처음 사셨다면 저렴한 와인더를 하나 같이 구매하셔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와인더가 없으면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