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s motor/cruze 2.0 disel

#1 쉐보레크루즈 2.0디젤수동 구입기 및 구입이유

728x90

놀이터블로그의 첫번째 포스팅이네요!

블로그를 취미로 하게 될거라 많은 시간 할애하지 못해서 자주 하진 못하겠지만 꾸준함으로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그 첫번째 이야기!

제 발이 되어주고 있는 쉐보레크루즈

무려 2.0 디젤수동입니다.


아직도 제 지인들 중에서는 제가 차를 바꾼걸 모르는 분들이 훠~얼씬 많습니다. 제가 말하지 않기 때문인데 제가 그 전에 오래 타던차가

부모님이 타시던 2001년식 구형 산타페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지인들을 만나러 갈때면 항상 흥분됩니다^^

산타페를 찾고있는 친구녀석을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거든요 ㅎㅎ


말하지 않는 이유는 그리 대단한 자랑거리도 아닐뿐더러

아직 소소하게 튜닝할 것들이 있어서 완성판이 아니기 때문이죠!


오늘의 이야기는 왜 크루즈인가?

why 크루즈

게다가 왜 수동인가

에 대한 이야기를 짧게하고 마치겠습니다.



지금 제 크루즈의 모습입니다~

그리 특별한건 없구요!



수동에 대한 매력은 예전부터 느꼈습니다.

전 군복무를 1호차 운전병으로 보내면서 2012년식 카니발 약 3만km

군용 레토나를 약 4만km 운행을 했고

운전병으로 입대하기 전에도 1톤 탑차를 꽤 오래 끌고다니면서

수동에 대한 거부감은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차를 가지고 나중에 서킷에 갈 목적으로다가 수동을 사게 된 이유가 가장 크구요

두번째는 연비때문이었습니다.

크루즈 2.0디젤 (2012년형기준) 자동 15.9km/l 수동 19.7km/l

라고 표기되어있는데... 그렇지 않더라구요 ㅋㅋㅋㅋㅋ



↑ 처음 차를 출고받아 온 날의 모습 (순둥순둥하다 진짜)


지금은 번호교체해서 번호 오픈할 수 있네요 ㅎㅎ

처음 가져올 때가 올해 8월이었죠.

약 76,000km 주행한 2011년식 (2012년형) 11월 등록차량

이었고 지금은 제 운행거리가 많아 93,000km 를 넘어가고 있습니다.



크루즈 앞에 있던 검정색 산타페가 저의 전 차였습니다.

지금은 남동생이 잘 타고 다니고 있네요^^

휠타이어와 4P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었어요!

거기서 또 매력을 느끼게되었구요

브렘보 스티커가 붙어있지만 안에 자세히 보니 CSR 제품이더라구요

그래도 잘서는 편인거같아요!



후배 스파크와 나란히 대보고도 찍었었죠!

흔히들 이빨도색이라고 하는데 크루즈 그릴 아래(번호판아래) 를 직접 검정색으로 도색을 했죠!

고무스프레이? 이지스킨 스프레이였던거같아요.

그거로 깨끗히 닦고 여러번 덧뿌리기만 했는데 감쪽같네요 ㅎㅎ



쉐보레크루즈 2.0디젤수동

이 차를 사게 된 가장 큰 매력 몇가지를 소개하자면요.

첫번째는 물론 디자인이지요.

디자인은 개인취향이지만 지금도 제 마음을 훔쳐간 디자인..

라이트부터해서 많은 드레스업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고 하고싶지만

다 불법이라해서 순둥순둥하게 다니고 있구요.


두번째는 성능이었습니다.

튜닝에 대해 무지한 제가 유튜브에서 많이 찾아보면 크루즈가 생각보다 잘 나가는 차로 알려져있었던..(2.0디젤)

지금보면 아닌거같기도 하구요 

ㅋㅋㅋㅋㅋ

그 당시엔 잘 나갔던거같아요

기본적인 맵핑만 해도 다른차가 된다고 하네요!

지금 터빈이 맛이 가서 3,000 RPM 이상을 못쓰고 있어서 사실 감은 없어요~


아!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제가 아반떼AD 도 소카로 몇번 타봤는데 같은 속도에서는 제 차라서가 아니고 크루즈가 더 안정감있는거같아요!

코너링이나 가속감에서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고속주행 항속할 때의 안정감이^^


그리고 세번째가 연비였는데

평균연비 12.2 km/l 나오고있네요 ㅎㅎ

19.7이랑 너무 큰 차이죠?

시내와 고속도로를 약 5:5 비율로 다니는편인데 이렇습니다.

크루즈디젤 연비보고 사시는분 있다면 말리고싶구요..

제 운행특성은 연비운전은 사실상 아니긴해요

탄력운전 하는편이고

클럽크루즈 다른 유저분들 보아도 잘나오는분들이 14~15km 나오구

고속에서 잘나오시는분들 꽤 계시더라구요.


저도 110 항속주행으로 강원도 영월 다녀와봤는데

3만원 넣고 왕복했던 기억이 있네요^^



지금은 드레스업도 소소하게 하고

너무 재밌게 잘 타고있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트렁크 굉장히 넓습니다^^

다음에 보여드릴게요!


쉐보레크루즈 2.0 디젤수동

매력덩어리라고 생각하구요

제가 여러군데 많이 돌아다니는데 제 발이 되어주고 있는 녀석!

기특하기만 하고

중고로 데려왔지만 아직까지 고장없이

(터빈은 뭐.. 제 실수로 망가졌으니 할말없는 ㅋㅋ)


잘 달려줘서 고맙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위주의 이야기들 많이 올릴거고

오늘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으로 계속 꾸준히 포스팅할테니

이웃분들이 늘어가면 좋겠네용!


다들 오늘 비도 추적추적오는데

저녁 맛나게 드시고 즐거운 하루 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Gooood Nigh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