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O's playground/다양한 먹거리

신대방동 맛집 돌판오징어불고기 미전

728x90

마술사 최진수 이야기
수스토리

오징어를 사랑하는 나는 오징어, 쭈꾸미는 어떻게 먹어도 다 좋아한다. 하지만 요즘들어 부쩍 낙지가 싫어졌다. 질기고 크기만 한 것 같아서 그렇다.
그러던 와중 오징어불고기를 기가 막히게 한다는 곳을 듣고 찾아가보았다. 암웨이의 모토가 구전광고인데 역시 직접 검색하고 찾아보는 것보다 주변 지인들의 추천이 훨씬 더 정확하다는걸 느끼는 요즘이다.


​​​​신대방동 돌판오징어불고기 미전



​​오징어는 그냥 사랑 그 자체다.
미전이 있는 이 신대방동은 많은 회사들이 몰려있어서 그런지 식당들이 오밀조밀하게 붙어있다. 그래서 가게를 찾는것도 사실상 쉽지 않다.




국민은행이 있는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오징어그림이 보일거라고 했다. ​잠시 코난으로 빙의하여 오징어를 찾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쉽게 찾았다.




여태 지하상가를 제외하고 이렇게 개방된 음식점은 처음이다. 심지어 주방도 개방되어있다.

​전체적으로 시설이 말끔하고 깔끔해보이진 않지만 맛집의 아우라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우리는 꽤 이른시간에 도착해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상가는 조용했고 미전 안에는 손님이 한테이블도 없었다.
추천이 없었다면...... ​​
아마 그냥 지나갔을 것이다.




식당은 그리 크지 않다.
테이블이 약 4개정도 있다.
심지어 메뉴판도 없어서 주문할 때 당황했다.




이렇게 좌식테이블도 있다.
좌식까지 합치면 약 7개테이블이 있는 것 같다.
메뉴는 오징어불고기 한가지인 듯? (정확하진않다.)
뭐 이런저런게 붙어있지만 뭐가뭔지 모르겠어서 아르바이트생으로 보이는 분께 주문을 했다.

​“오징어불고기 2인분에 공기밥 2개 주세요”
돌아오는 답변은 웃으시면서
​“네 밥은 원래 나와요~” 하면서 주문을 받아주셨다.
​뭔가 미묘하게 기분좋은 웃음이었다.




그렇게 사진을 찍으며 주변을 보며 기다리고 있을 때 오징어불고기가 나왔다.
돌판오징어불고기라는 이름답게 큼지막한 돌판에 나왔는데 뚝배기와는 다른 포스를 풍긴다. 따로 받침이 없고 버너에 윗부분을 어디선가 구해오셨는지 그게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고 그걸 받침으로 쓰셨다.
그리고 각 테이블마다 쌈채소가 미리 올라가있는걸로 보아하니 ​상당히 바쁜곳임을 직감할 수 있었다.




상차림은 비교적 간단하다.
아니 솔직히 간단해도 된다.

​​계란말이와 깍두기, 오뎅과 쌈채소.
그리고 시원한 콩나물국과 메인인 오징어불고기.

정말 이 오징어불고기는 다른 반찬을 다 필요없게 만들어버린다. ​심지어 계란말이조차 다 못먹었다.

오징어와 불고기가 적절하게 섞여있고 양념은 얼큰하게 매운 고추장 듬뿍 들어간 매운 맛이었다.
개인적으로 합성조미료 매운맛을 심히 못먹는다. 예를든다면 ​불닭볶음면 같은 매운맛은 세상에서 제일 싫어한다.

​​하지만 이 오징어불고기의 매운맛은 깊이부터가 다르다.
진하게 풍기는 매운향에 비해 맛은 매콤한듯 달콤하다.
그 양념이 오징어와 불고기 깊숙하게 베어 먹는 내내 즐겁다. 남은 양념에 밥까지 비볐을 때의 그 황홀함은 지금도 나를 설레게 만든다.




쌈채소에 밥과 오징어, 불고기, 콩나물을 살짝 얹어서 한 쌈 싸먹으면 그 날의 피로가 싹 가신다.
밥도둑이 따로 없다. 가격도 1인분의 7천원씩으로 아마 직장인들의 인기가 대단하지 싶다.
포장도 된다고 하는데 나중에 또 갈일이 있다면 밥먹고 포장은 무조건 해야겠다.
집에 좀 쟁여놓고 그때그때 먹고싶은 맛이다.

​​이런 오징어불고기를 탄생시킨 미전에게 감사하다.


728x90
반응형